관계기관 소개

글보기
아산충무병원
Level 10조회수4
2025-11-24 04:48

의료법인 영서의료재단에 소속된 아산충무병원은 245병상 급성기 종합병원으로써, 2015년 03월 개원 후부터 꾸준한 인구성장을 보이고 있는 아산시에서 질 높은 의료시설 및 서비스를 아산시민들에게 제공해오고 있습니다.

아산충무병원이 개원하기 전아산지역의 질 높은 의료시설 부재가 장기적으로 지속됨에 따라응급상황 발생 시 상급기관으로의 의료서비스 이용이 특정 지역 혹은 일부 지역을 제외하고는 접근성이 매우 낮았기 때문에 아산지역 주민들의 질 높은 응급진료 시설 요구도가 점점 높아짐에 따라 응급의료센터로써의 기능을 확대할 필요성이 있었습니다.

이에 따라 아산충무병원 개원 후 응급의료기관으로써 그 동안의 의료 수요에 대한 공백기를 채워나감과 동시에 꾸준한 인력시설장비 등의 투자로 2016년 개원 후 1년 만에 응급의료센터로 격상되었고이후 지역민들의 불편함을 상당부분 해소하면서 메르스와 같은 질병으로부터 지역민들을 안전하게 보호하고 있을 뿐만 아니라 각종 재해가 발생할 때에도 지역거점병원으로써의 역할을 충실히 수행해 나가고 있습니다.

현재 아산충무병원 응급의료센터에서는 응급실 전담 전문의 6간호사 15응급구조사 11응급의료정보관리자 1명이 근무하고 있으며연간 약 3만 명의 환자들이 본원의 응급의료센터를 이용하고 계십니다.

이와 같은 의료수요에 힘입어 2019년 8월에는 아산충무병원의 신관 증축이 완공될 예정이며완공 후 최대 600병상까지 확대·개편할 계획입니다현재 본관 1층에 위치한 응급의료센터도 신관 증축 완공 후 리모델링 작업을 통하여 확대할 예정이며응급 진료 시 동선을 최소화하기 위하여 CT 및 MRI 장비 또한 추가 배치하여 신속하고 정확한 응급환자 진료가 가능하도록 할 예정입니다.

2018년에는 지역거점병원으로써의 역할을 다하기 위하여 아산소방서와 협약을 맺고 긴밀한 협력 관계를 유지하고 있으며재난 상황 발생 시 보다 빠르게 아산시민들을 구할 수 있도록 재난대응 시스템 구축에도 노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그리고 아산시보건소를 비롯하여 아산소방서기타 아산 소재의 병·의원들과 함께 주기적인 간담회를 개최하여 응급의료체계의 구축을 위하여 힘쓰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아산지역의 지역거점병원으로써 응급 상황 발생 시 제일 먼저 생각나는 병원신속하고 정확한 최고의 의료서비스를 제공하는 병원으로 거듭나도록 노력해 나가겠습니다.

 

댓글
자동등록방지
(자동등록방지 숫자를 입력해 주세요)